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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다한 지식창고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1. 국세완납증명서란?

 

국세완납증명서는 말 그대로 납세의무자가 세금을 체납하지 않고 있으며, 완납하였음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로 개인이나 법인의 세금 납부내역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는 문서입니다. 그렇기에 꼭 공동인증서가 발급시에 필요합니다.

 

 

2.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으로는 (1)직접방문과 (2)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발급방법, (3)온라인을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저는 (3)온라인을 통해서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하지만 체납금액이 있어 금액을 납부하고 발급할 경우, 완납증명을 받는데 3일~4일 이상 소요될 수 있으므로 급히 사용해야 한다면 직접 방문하거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수수료는 무료이며,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은 30일이기 때문에 30일이 지난 후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1. 국세청 홈택스 > 납세증명서발급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자주찾는 메뉴 2/2 > 납세증명서 클릭합니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wq?w2xPath=/ui/pp/index.xml&tmIdx=0&tm2lIdx=&tm3lIdx=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공동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3. 기본 인적 사항 & 수령방법 & 신청내용 체크

 

필요한 해당사항에 체크하고 하단의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접수하기

 

신청에 문제 없으면 아래와 같이 확인 창이 나오며, 확인을 클릭하면 민원신청내역 결과가 나옵니다.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출력도 가능합니다.

 

 

 

요약

 

국세완납증명서는 1)직접방문과 (2)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발급방법, (3)온라인을 통한 방법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제일 일 간단한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